긴장 푸는법 음식 운동 알아보기

중요한 일을 앞두면 초조해지고 불안해지고 긴장됩니다.이럴때 긴장 푸는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긴장푸는 음식이나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될까요? 그냥 약을 먹는게 더 빠를까요? 뭐든 마음먹기 나름이라지만 이게 말처럼 되면 얼마나 좋겠어요.그래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긴장푸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오렌지 향기를 맡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사람이 긴장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그러면서 후각이 예민해지게 되는데 이럴때 오렌지 향을 맡으면 불안감이 사라진다고 하네요.그러니 면접 보시는분들은 5분전에 한번 향을 맡아보세요.근데 너무 인위적은 향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요.

 

 

두번째 긴장 푸는법으로 먹는것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인데요.스트레스 받으면 코르티솔 수치가 높아진다? 라는 얘기 들어보셨을꺼예요.이럴때에는 긴장푸는 음식으로 블루베리를 먹는다거나 차는 캐모마일 차 드시면 조금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근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차를 권해드립니다.음식보다는 따뜻한 차 한잔이 확실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긴장푸는운동도 있는데 너무 과격하게 운동을 하면 오히려 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몸이 경직되어있는 상태인데 섣불리 움직이다가 부상당할 수도 있구요.긴장하면 온 몸이 굳은 느낌이 들잖아요.따라서 가장 좋은것은것은 가만히 앉아서 심호흡을 3번 해보세요.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는것도 좋은데요.어떤분들은 책을 읽으면 도움 된다고 하는데 저는 책의 글자가 안 들어오더라구요.그래서 너무 클래식한것은 따분하고 뉴에이지 음악을 듣습니다.이게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더라구요.특히 평소에 좋아하는 음악이 있다면 긴장할때 그 음악을 들어보세요.훨씬 나아집니다.

 

 

앞에서 차를 마시거나 블루베리 먹으라고 했는데 이게 막상 없을때에는 껌을 씹는것도 좋습니다.껌 씹으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불안감도 해소가 되거든요.그렇다고 소리내면서 짝짝 씹는분들은 없으시겠죠?

 

 

긴장 푸는법 욕심을 버리면 해결이 된다고 하는데 그게 쉽지가 않습니다.더 잘하고 싶고 더 갖고 싶고 그리고 해내고 싶고 그러다보니 이게 결국 안되었을때 어쩌지? 하는 불안감이 생겨나게 되고 그로 인해 온 몸이 스트레스를 받고 긴장하게 되는것인데요.이번에 해내지 못해도 분명 기회는 또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