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 측정 간단하게 해보자

컴퓨터 온도 측정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이걸 굳이 확인해야 되나? 싶지만 너무 온도가 높을 경우에는 컴퓨터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그러므로 사용한지 오래되었다면 한번쯤은 컴퓨터온도측정 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나중에 문제 생기는것보다는 낫잖아요.

 

 

컴퓨터 온도 측정 프로그램 2가지를 소개해드릴텐데요.하나는 고클린이고 다른 하나는 speccy입니다.두 가지 모두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둘 중에 하나도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최적화 용도로 쓸꺼면 고클린을 설치하시고 아니면 단순 컴퓨터 사양만 확인하고 싶다면 speccy 설치하면 됩니다.

 

 

첫번째 speccy 경우에는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설치 후 옆에 보면 cpu,메인보드,그래픽 등등이 있습니다.원하는걸 클릭하면 이렇게 사양이 나오고 그 아래 보면 온도가 나오므로 바로 확인이 가능한것이죠.허나 다른 기능은 없으므로 최적화를 원하는분들은 이것말고 고클린을 설치하세요.

 

 

고클린 실행시키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나 하드디스크 최적화등도 할 수 있고 프로그램 삭제 및 액티브 x 삭제까지 가능한데요.

 

 

가장 먼저 하드디스크 온도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현재 어느정도 되는지 나옵니다.저는 28도가 나오므로 적정온도라 할 수 있는데요.혹시라도 50도가 넘는다면 문제가 있는 상태이고 60도 이상으로 나온다면 백업 해두시는게 좋습니다.이건 시한폭탄이라 할 수 있거든요.

 

 

cpu온도입니다.55도까지는 적정온도이지만 55도에 65도 경우에는 약간 높은 상태이며 66도가 넘어가면 위험한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온도 측정 그래픽카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이때 cpu 쿨러 속도가 높게 나오는분들은 아마 펜 돌아가는 소음이 클 꺼예요.그럴때에는 저항 하나만 달아주시면 확실히 줄어듭니다.소음에 민감한분들은 한번 해보시면 효과가 아주 큽니다.자주 확인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가끔씩은 이렇게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