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고장진단

컴퓨터 고장진단 초보분들을 위한 몇가지 알려드릴께요.컴퓨터 고장 첫번째로 컴퓨터 화면 검은색나올때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우선 컴퓨터 전원은 켜진 상태인데 모니터에는 신호 없음이라고 뜹니다.이런 경우에는 컴퓨터 고장진단 그래픽카드가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고장진단 그래픽카드 문제일때에는 컴퓨터 본체 열고 그래픽카드를 빼냈다가 다시 껴주세요.이때 꽉 껴야합니다.저는 예전에 한번 청소하다가 컴퓨터를 건드렸는데 그때 모니터에 신호없음 뜨더라구요.그래픽카드 제대로 장착이 안되었는지 이로 인하여 문제가 되었고 제대로 다시 끼니깐 정상적으로 되더라구요.

 

 

허나 다시 꼈는데도 안되는데요.하는분들은 그래픽카드가 고장난것이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새로 구입하셔서 장착을 하셔야합니다.그리고 제가 오늘 이상한 증상을 발견했는데 혹시 저와 같은 증상 보이는분들은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고장진단 두번째 마찬가지로 화면이 검은색으로 나오는데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는것이 보입니다.그리고 시작 버튼은 안보이고 파란색 실행창만 보입니다.즉 검은 화면에 파란색 실행창만 보이고 아무것도 안 보이는것이죠.

 

 

컴퓨터 끄고 재부팅을 해봤는데 역시나 동일한 컴퓨터 고장 증상이 나타납니다.부품 문제면 컴퓨터 전원이 안 켜진다거나 또는 윈도우 화면 진입도 안될텐데 이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것이예요.

 

 

그런데 바탕화면은 검게 나오는것이예요.그러다가 어디서보니 쉬프트키와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된다는글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봤죠.

 

 

그랬더니 세상에 바로 해결이 되는거있죠.도대체 왜 이런일이 벌어지게 된 것인지는 제가 사용한 컴퓨터가 아니여서 알 수 없지만 혹시라도 마우스 커서 움직이는데 화면이 검게 나오는분들은 키보트 Shift와 전원버튼 동시에 누르고 종료하세요.그리고 다시 재부팅하면 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방법을 했는데고 해결이 안되는분들은 결국 포맷밖에 방법이 없습니다.요즘은 예전과 달리 윈도우 8이상은 한번 설치할때 다른 드라이버 동시에 설치되어서 시간이 많이 단축되더라구요.

 

 

윈도우7까지는 포맷하고 종류별로 드라이버 설치하느라 시간 되게 오래 잡아먹었는데 말입니다.그러니 안되면 그냥 포맷하세요.그게 제일 속 편해요.

 

 

컴퓨터 고장 세번째는 무한 재부팅입니다.아니 무슨컴퓨터가 계속 부팅이 반복적으로 됩니다.저는 이걸 처음 알게 된 것이 조립컴퓨터 구입했는데 무한 재부팅 되는거예요.처음에는 이런 경험이 없어서 멘붕이 오더군요.

 

 

이럴때에는 메모리카드라는것이 있어요.한개 꽂혀있기도 하고 2개 꽂혀있기도 한데 2개 이면 한개를 빼고 부팅을 해보세요.정상으로 된다면 반대로 해봅니다.그러면 어떤 꽂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제품 불량인것이죠.

 

 

이럴때에는 초기 구입시에는 100% 교환이 되는데 만약 사용하다가 이런 상태면 A/S 기간 확인하신 후 무상이 아니면 유상으로 따로 구입하셔야합니다.2개 꽂여있는경우에는 1개로도 충분히 쓰니깐 새 제품 받을때까지 컴퓨터 쓰셔도 됩니다.

 

 

컴퓨터 고장 팬 소음이 심한 경우가 있어요.사용하다보면 먼지가 쌓이게 되니 어쩔수없는데요.유독 돌아가는 소리가 심하게 느껴지면 저항핀을 달아주시면 됩니다.그러면 소음이 어느정도 줄어듭니다.저항핀은 1천원 안팎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대부분 소음이 심한게 먼지때문이기도 하지만 cpu 쿨러속도 RPM 확인해보면 상당히 높거든요.여기에 저항핀을 연결해서 줄이면 소음이 사라집니다.어떤분들은 컴퓨터 성능에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 저는 큰 차이 못 느끼겠어요.소음보다는 낫습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컴퓨터 고장진단 알아보았는데요.갑자기 컴퓨터 고장나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내가 컴퓨터를 잘 다루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컴퓨터 수리 맡길려니 비용부담도 되구요.몇가지 고장진단 방법 알려드렸으니 혹시라도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기면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