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외선지수 높은시간

오늘의 자외선지수 높은시간은 언제쯤일까요?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가 하루 중 자외선지수 높은 시간대라 할 수 있는데요.따라서 외출시에는 이 시간을 피해주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피부 예민하신분들은 항상 오늘의 자외선지수 확인하시고 양산이나 썬캡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자외선 차단제는 당연히 필수이구요.

 

 

6월 되면서 오늘의 자외선지수 높음이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이럴때에는 가장 중요한것이 자외선차단제 바르는것입니다.한두번 안발라도 괜찮을꺼야라는 생각으로 방치하다가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도 있고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기도 합니다.따라서 한번정도는 괜찮을꺼야..라는 생각은 절대 하지 마세요.

 

 

자외선지수 높은시간이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라고 했는데요.개인적으로는 11시까지도 괜찮은것 같아요.헌데 11시 넘어가면서부터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는게 느껴집니다.그나마 오늘은 날씨가 흐린데 최근 며칠 엄청 뜨거웠죠.비가 내리면 열기가 조금 사그러들겠지만 그래도 올해는 무척 덥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자외선지수 확인은 포털사이트에서 자외선지수라고 검색을 하면 날씨처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한동안은 높음으로 표시되더니만 오늘은 그래도 보통수준으로 나오고 있네요.아무래도 비소식이 들려오는게 그렇다보니 자외선지수 보통으로 내려간것 같네요.

 

 

자외선지수 높음 또는 낮음은 뭘 뜻하는것일까요? 자외선지수는 태양고도가 최대인 남중시각 때 지표에 도달하는 자외선 B(UV-B) 영역의 복사량을 지수식으로 환산한것을 뜻하는데요.

 

 

즉 태양에 대한 과다 노출로 예상되는 위험에 대한 예보를 제공하는것이고 야외에서 일하거나 운동하거나 놀 때 우리가 어느 정도로 주의해야 하는지의 정도를 제시하기 위하여 만들어진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외선지수 높은시간때에는 되도록이면 외출을 피하거나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제품 사용을 하는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자세히 살펴보면 낮음은 2이하일때로 별다르게 문제 되는것은 없습니다.활동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죠.

 

 

하지만 보통으로 표시가 되는 경우에는 선글라스 착용 권고가 내려지고 선크림을 정기적으로 바르라고 되어있습니다.그리고 자외선지수 높음으로 표시가 될 경우에는 무리한 실외활동은 자제하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은 6월이니깐 그렇게 자외선지수 매우높음으로 나타나지 않지만 매우높음으로 표시 될 경우에는 선글라스 착용하시는것이 좋으며 선크림은 필수입니다.그리고 수분섭취도 자주하셔야해요.마지막으로 위험 상태는 11이 넘어갔을때인데 이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외선지수 높을때에는 왜 주의하라는것일까요?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기때문인데요.가장 먼저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이 되면 피부 노화증상이 빨리 찾아오게 됩니다.게다가 기미와 주근깨도 생길 수 있으며 광노화로 인하여 색소침착 피부각질 두꺼워지게 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피부 탄력도 떨어지게 되고 회복능력에도 문제가 되기에 가뜩이나 잔주름 신경쓰이는데 이 주름이 더 깊어지게 되는것이죠.그러니 꼭 자외선지수 높다고 바르는게 아니라 평상시 선크림 꼭 바르셔야합니다.

 

 

허나 자외선지수 높음 선크림 필수라고 했는데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선크림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안됩니다.성분 표시 꼭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또한 지수가 높은것이 무조건 좋은것만은 아닙니다.예민한분들은 오히려 낮은게 낫거든요.단 야외활동을 오래하는분들은 높은 지수를 사용해야되지만요.

 

 

그리고 외출하기 바로 직전에 바르는것이 아니라 외출하기 30분전에 사용해야하며 땀을 흘리다보면 지워질 수 있으니 중간에 한번 덧 발라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자외선지수 높을때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들도 있는데요.토마토나 블루베리 그리고 파프리카 두부 등이 피부에 자외선이 노출이 되어도 손상을 막아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뜨거운 햇빛때문에 피부 걱정이 되시는분들은 이와 같은 음식 섭취해보세요.

 

 

오늘의 자외선지수 높은시간에는 무조건 선크림 30분전에 바르고 외출하시고 이왕이면 선글라스나 양산 또는 모자 착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귀찮고 번거롭다 생각하면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벌어집니다.예전에 자외선이 피부노화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하여 나왔는데 차이가 심하더라구요.그만큼 피부노화이 주범이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