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2017년 설날 기차표 예매

코레일 2017년 설날 기차표 예매 곧 다가옵니다.코레일 기차표 예매하고자 하는분들은 주의사항 숙지하시고 미리미리 준비하세요.잠깐 방심하다가 놓치는 경우도 종종 있거든요. 올해는 설날이 1월에 있죠.항상 2월에 있었는데 1월이라고 하니 빠르게 느껴지네요.코레일 설날 기차표 예매 일정부터 알아볼께요.

 

 

코레일은 10일부터 이틀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설날 승찬권  예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는데요.코레일 기차표 예매 10일은 경부‧경전‧충북‧동해선을 예매할 수 있으며 11일에는 호남‧전라‧장항‧중앙선 등의 설날 승찬권 예매할 수 있습니다.날짜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세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2시간 동안 가능합니다.설날 기차표는 인터넷에 70%, 역 창구 및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인터넷으로 기차표 예매하는것이 훨씬 편하겠죠.

 

 

코레일 설날 기차표 예매 대상일은 설날 연휴 전날인 26일(목)부터 마지막일인 30일(월)까지 5일간 운행하는 KTX, 새마을, 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관광전용열차이며 코레일은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예매할 때 좌석이 매진된 열차의 경우, 즉시 예약대기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코레일 설날 기차표 인터넷 예매시에는 11일 오후 4시부터 15일까지 결제해야 하며, 남은 승차권은 11일 오후 4시부터 판매되며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에 문의하면 됩니다.

 

 

2017년 설날 기차표 예매 유의사항도 알아두시면 좋은데요.1회 6매,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되며, 스마트폰 어플 ‘코레일톡’과 자동발매기에선 설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습니다. 또 장거리 고객을 위해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17 설날 기차표 예매 팁을 드리자면 인터넷 예매하고자 하는분들은 인터넷 서버 빠른 pc방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서버 폭주로 인한 페이지 오류 등을 피하기 위해 인터넷 서버 속도가 빠른 PC방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팁은 기차의 배차 간격이 잦거나 행선지 구간이 넉넉한 차편을 선택하는 것이 예매 성공 확률을 높입니다. 아울러 개인당 최대로 예매할 수 있는 표는 12매이지만 적은 인원을 선택할수록 표를 예매할 수 있는 확률이 늘어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날 기차표 예매 실패했다고 끝은 아닙니다.잔여석이라는것이 있거든요.그러니 이번에 놓친분들은 잔여석 기다렸다가 예매하시면 됩니다.

 

 

코레일 설날 기차표 잔여석은 12일 오후 4시부터 예매할 수 있고, 15일까지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과 반환된 승차권은 예약이 취소되는 대로 홈페이지와 역 창구에서 판매됩니다.

 

 

코레일 설날 기차표 요금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왼쪽에 보면 승차권 간편예약이라고 있습니다.원하는 출발역과 도착역 선택후 승차권 예매 버튼 눌러보세요.

 

 

ktx부터 무궁화호 새마을호 확인이 가능합니다.ktx 기차표 요금부터 살펴보면 운임 요금 클릭하시면 됩니다.그런데 보시면 경유 표시가 되어있는게 있어요.이러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집니다.소요시간이 30분이나 차이가 나니깐요.

 

 

위에는 서울에서 부산 직통으로 코레일 기차표 요금 특실은 83700원 일반실은 59800원입니다.하지만 아래 경유하는 차량은 특실 어른 기준으로 75500원이고 일반실은 53900원입니다.

 

 

2017 코레일 기차표 요금은 일반실은 42600원이며 무궁화호는 일반실 어른 기준으로 28600원입니다.가장 저렴하죠.허나 저렴하다보니 소요시간이 무려 2배나 넘게 걸립니다

 

 

수서발 고속철도 운영사인 SR은 개통 후 첫 명절인 설 승차권 예매를 12일 하루 동안 진행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인터넷으로는 SR 홈페이지(etk.srail.co.kr)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현장 구매는 3개 전용역을 포함해 17개 정차역과 서울·용산·영등포·수원·광명역 등 수도권 주요 5개역 등 22개 역에서 가능합니다.

 

 

SRT 스마트폰 앱과 자동발매기 및 SR 고객센터를 통한 예매는 불가능하며, 1인당 1회에 6매(왕복 최대 12매)까지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예매한 승차권은 15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합니다.

 

 

코레일 설날 기차표 예매 10일과 11일이면 srt 설날 기차표 예매는 12일부터입니다.그러니 10일과 11일에 ktx 놓친분들은 srt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기차표 요금은 크게 차이는 안납니다.무궁화호가 가장 저렴하긴 하지만 하여간 가격이 싸면 소요시간이 많이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