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판매점 수익 평균 얼마나 될까

로또판매점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로또명당이라고 소문난 곳은 대박이다 라는 말이 나올정도록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고 합니다.그러나 잘 되는곳이 있는 반면 안 되는곳도 있기 마련인데요.대략 로또판매점 평균수익은 연 2500만원으로 알려졌습니다.하지만 이는 말 그대로 평균입니다.

 

 

로또판매점 수익 작년에 가장 많은 수익을 기록한곳은 무려 8억에 달했다고 하는데요.169억원이라는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곳입니다.허나 앞서 얘기했듯이 잘 되는곳도 있지만 수익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매출이 590만원으로 29만원의 수익에 그친곳도 있거든요.

 

 

그리고 상위 20여곳을 제외하고는 월 150만원 정도의 수익으로 임대료나 인건비 이런것들을 제외하면 남는게 없다고 합니다.그러니 로또판매점 신청해서 당첨되면 대박나는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잘못된 생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극과 극이거든요.

 

 

그런데 궁금증이 생깁니다.도대체 수수료가 얼마이길래 이렇게 로또판매점 신청에 사람들이 열을 올리는것일까요? 경쟁률이 100대 1이 넘어가니 말입니다.로또 판매금액의 5.5%으로서 로또 하나에 55원의 수수료가 생기는것이고 1만원 즉 10개에는 550원의 수익이 나는것이죠.

 

 

흔히 말하는 로또명당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여 구입하기에 매출도 당연히 많은것이고 이로 인하여 챙기는 수수료가 많아 상위 로또명당은 1년에 벌어들이는 수익이 1억원 이상이라는것입니다.

 

 

저희 동네에도 몇군데가 있는데 항상 보면 한 군데만 사람이 몰립니다. 그 집이 1등 당첨자를 많이 배출했기때문인데요.그러다보니 그 집으로 인하여 그 옆집은 사람이 전혀 가지를 않습니다.특히 토요일만 되면 더 차이가 나는데요.줄 서는거 귀찮아서라도 옆에 텅텅 빈 곳을 가면 좋을텐데 아무도 그러지를 않거든요.

 

 

아무래도 1등 당첨자가 많이 나온곳이 왠지 더 당첨이 잘 될꺼 같다..라는 생각때문이겠죠.저 또한 그런 생각으로 그 집을 가는것이구요.그러니 잘되는곳은 계속 잘 되고 당첨자도 당연히 계속 나올 수 밖에 없는것이죠.

 

 

로또판매점 수익 억 소리난다는 얘기에 너도나도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신청하시는분들이 많아 경쟁률도 상당히 높은데요.하지만 하고 싶다고 해서 모두 신청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의외로 자격조건이 까다롭거든요.게다가 자격이 된다고해서 신청해도 경쟁률이 너무 높구요.즉 로또판매점 신청해서 잘 되는것도 로또만큼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