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대보험 계산기 사용해보자

2016년 4대보험 계산기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네이버에서 4대보험이라고 검색하면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그리고 계산기 바로가기가 있으므로 이걸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뜨는데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총 4가지에 대하여 모의계산을 할 수 있으며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년 4대보험 계산기 이용하기전에 간단하게 해당 부분에 대한 내용 살펴보는것도 좋은데요.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제도를 말하며 소득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내야하는것입니다.단 소득이 없더라도 임의가입 신청하면 낼 수 있습니다.노후 준비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것이죠.

 

 

두번째는 건강보험으로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나뉩니다.직장이 있는분들은 반반씩 부담하지만 지역가입자는 소득 기준에 따라 금액이 부과가 됩니다.이밖에도 고용,산재에 대한 내용은 한번씩 읽어보세요.학교 다닐때에는 이런거 신경 쓸 필요가 없었지만 나이 먹으면 이렇게 알아둬야할것들이 많아진답니다.

 

 

계산기 클릭하면 이처럼 모의계산 창이 하나 뜨는데요.월 급여를 선택해주고 계산 버튼 누릅니다.그러면 얼마를 내야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기준 소득월액은 9%이지만 근로자와 사업주가 반반 부담하고 있습니다.

 

 

동일하게 3백만원으로 계산하였는데요.생각보다 건강보험료도 180000원이 넘네요.하지만 이경우도 직장가입자는 사업주와 근로자가 반반 부담하므로 9만원정도만 내면 됩니다.

 

 

 

고용보험 경우에는 근로자수에 따라 계산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해당 되는 부분 체크하고 계산 버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산재 경우에는 클릭하면 다른곳으로 연결이 되네요.여기에 보수총액과 보험료율 찾아서 입력하시고 계산하면 얼마나 부과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2016년 4대보험 계산기 이용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깐요.궁금하신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